메뉴 건너뛰기

Sub Promotion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
||0||0“정수대전 전국단위 공모전 성장

작품전시관 건립 통해 더욱 도약”

전옥상 <사>한국정수문화예술원 이사장이 13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.

전옥상 제7대 <사>한국정수문화예술원 이사장이 지난 13일 취임했다. 전 이사장은 이날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“올해 1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정수대전은 대한민국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전국단위 공모전으로 성장했다”며 “앞으로 작품전시관 건립 등 더 높은 도약의 기틀을 마련할 것”이라고 취임소감을 밝혔다.

1948년 구미시 도개면 신림동에서 출생한 전 이사장은 구미송도초등을 졸업하고 성균관대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 과정을 수료했다. 그는 재경 구미시향우회장을 거쳐 현재 재경 대구경북시도민회장을 맡고 있다. 서울 용산구에서 국내 도급순위 10위권에 드는 건설회사인 대화강건<주>을 30년째 운영 중이다.

이날 취임식에는 남유진 구미시장, 김태환·심학봉 국회의원,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장단 등 200여명이 참석해 전 이사장의 취임을 축하했다.

한편 한국정수문화예술원은 박정희 대통령의 문화예술발전 업적을 국내외에 알리고 향토 미술의 발전을 위해 2000년 11월 설립됐다. 매년 11월14일 박정희 대통령의 탄신일에 열리는 대한민국정수대전은 미술, 서예·문인화, 사진 등 3개 부문에서 해가 갈수록 수준 높은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다. 2009년부터는 종합대상이 문화체육부장관상에서 대통령상으로 훈격이 격상됐다.

글·사진=구미 조규덕기자 kdcho@yeongnam.com

경북 구미시 형곡로 214(선화랑표구사2층) 한국정수문화예술원
TEL.: 054-456-9616 l e-mai: jsart9616@hanmail.net

© k2s0o1d4e0s2i1g5n. All Rights Reserved